1투어 1일째 와카야마성(和歌山城) 1시간 30분 소요
와카야마성은 1585년에 현재의 와카야마시 주변을 통치하기 위해 지어진 성입니다.
1619 년부터는 에도 막부 초대 장군 토쿠가와이에야스의 혈통을 잇는 토쿠가와 가문이 와카야마성과 성하 마을을 다스렸습니다. (키슈는 예전의 와카야마현 및 그 주변을 말하는 지명입니다.)
키슈 토쿠가와 가문은 토쿠가와 고산게의 하나로 꼽히는 명가이며 후에 두 사람의 장군을 배출하는 등, 에도시대 일본의 정치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전의 와카야마시 주변은 일본에서도 유수의 대 도시이며 그 마을의 상징인 와카야마성은 와카야마의 역사와 문화, 풍부한 자연을 지닌 매우 아름다운 성입니다.
입장료
대인:410엔(중학생이상)
소인:200엔(초・중학생)
2투어 1일째 유아사간장 견학(湯浅醤油)40분 소요
가정에서 가장 친밀한 조미료이자 일본 요리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간장
세계에 자랑하는 일본의 조미료인 일본 간장의 발상지 유아사마치에 있는 간장 양조장입니다.
유아사 간장은 1881년에 창업하여 킨잔지된장과 간장을 제조하고 있으며 시설 내에는 기념품점과 창고 카페 공장 견학이 가능한 시설이 있습니다, 특히 전통방식 그대로의 요시노 삼나무를 사용한 약 6 톤의 삼나무통은 압권입니다.
입장료
무료
3투어 1일째 토레토레이치바(とれとれ市場) 1시간 소요
서일본 최대급의 해물 시장.으로 어업 협동 조합이 경영하고 있으며 와카야마산 뿐만아니라 일본 전국의 맛있고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있습니다..
토레토레 시장에서는 해산물 덮밥이나 신선한 해산물을 마음껏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
무료
4투어 1일째 센조지키(千畳敷) 30분 소요
센죠지키는 그 이름대로 넓은 돌다다미를 깔아놓은듯한 큰 암반으로 세토사키의 끝에서 태평양을 향해 돌출 된 슬로프 상태로 희고 부드러운 사암으로 이루어진 대형 암반에 밀어 닥치는 거센 파도에의해 침식 된 장대 한 경관이 볼만한곳입니다.
입장료
무료
5투어 1일째 산단베키(三段壁)30분 소요
센죠지키의 남쪽 해안에 우뚝 솟은 높이 50m ~ 60m의 절벽으로 그 옛날 어부들이 지나다니는 배와 물고기의 무리를 감시하는 장소였다고하는 이 바위 벽은 남북 2km에 걸쳐 전개되며 바위면에 밀어 닥치는 흑조가 격렬하게 부딪 치는 역동적인 광경은 대자연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16 년 4 월 연인의 성지로 '난키 시라하마의 산단베키가 선정되었습니다.
전국에 140 곳 와카야마현에서는 와카야마 마리나 시티에 이어 2 번째로 연인의 성지가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산단베키 전망대 부근에는 하트 기념물을 설치하거나 우체통을 분홍색으로 바꾸여 연인의 성지에 딱 맞는 이미지로되어 있습니다.
하트 기념물 관해서는 두 사람의 사랑을 맹세하는 자물쇠를 걸 수 있습니다.
핑크 게시물에는 당신의 소중한 사람에게 평소에는 전하기 어려웠던"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여행의 추억에 담이 전해 보면 어떨까요?
입장료
산단베키 공원 무료
산단베키 동굴
대인(중학생이상):1,500엔
소인(초등학생):750엔
미취학 아동:무료
6투어 1일째 하시구이이와(橋杭岩) 30분 소요
쿠시모토에서 오시마로 향해 바다 속에 약 850m길이로 40여개의 크고 작은 바위 기둥이 규칙적으로 열을 이루고있는 모습이 다리의 말뚝과 비슷하여 하시구이이와 라고하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바다의 침식에 의해 바위의 단단한 부분만이 남아 마치 다리의 말뚝만이 서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 기암에는 그 옛날 코우보우대사와 천사귀가 하룻밤에 다리를 거는 말뚝을 세우는 내기를 하여 하룻밤만에 세웠다는 전설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요시노 쿠마노 국립 공원 지역에 있으며 일본의 명승 천연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입장료
무료
7투어 1일째 카츠우라온천(勝浦温泉) 숙박
카츠우라온천은 난키 시라하마온천과 더불어 와카야마현을 대표하는 온천지입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나치산 나치폭포 쿠마노 요시노 국립공원의 거점이기도 합니디.
태평양에 면한 리아스식 해안으로 난키의 경승지인 키노마츠시마에서 카츠우라항에 걸쳐 크고 작은 호텔과 여관이 모여 있습니다.
그 중에는 섬이나 곶에 입지하는 호텔과 여관이 있으며 섬에 위치한 숙박 시설은 관광 부두에서 배편으로 이동합니다.
늑연반도 전체를 부지로 하는 호텔우라시마에는 망귀동과 현무동이라는 태평양을 향한 자연 동굴의 욕탕이 있으며 아오키시마노야도 쿠마노 별저안의 키슈시오몬노유와 함께 카츠우라온천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온천수질:함식염유화수소천 / 단순유황천 / 함식염유황천 / 함유황-나트륨·칼슘-염화물천등
※추천호텔:호텔우라시마(ホテル浦島) / 아오키시마노야도 구마노별저(碧き島の宿 熊野別邸 中の島) 온천 석식 조식포함
8투어 2일째 나치폭포(那智滝) 40분 소요
요시노쿠마노[吉野能野] 국립공원 나치산[那智山]의 해발고도 965m에 위치한 직하형(直下形) 폭포입니다.
절벽을 가르듯이 떨어지는 폭포는 높이가 133m에 이르며 폭은 13m, 용소의 깊이는 10m 이상입니다.
닛코 시[日光市]에 있는 케곤폭포[華厳滝], 다이고쵸[大子町]에 있는 후쿠로다폭포[袋田の滝]와 함께 일본의 3대 명폭(名瀑)으로 꼽히며 2004년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키이산지의 영지와 참배길[紀伊山地の霊場と参詣道]’의 일부로 등록되었습니다.
나치산은 예로부터 산악신앙 수행(修行) 장소로 꼽혀온 영산(靈山)이며 몇 개의 계곡에 60여 개의 폭포가 흩어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본 토속신앙인 신도를 중심으로 유교, 불교, 도교, 음양오행설 등 다양한 종교의 신앙생활이 수행된 48개의 폭포(那智四十八滝)를 총칭하여 나치폭포라 부르며'나치48폭포'나 '나치의 대폭포[那智の大滝]'라 부르기도 합니다.
나치폭포는 히로신사[飛瀧神社]의 신체(神体)이며 히로신사의 경내에 마련된 타키미다이[滝見台]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매년 여름 나치 불꽃축제가 성대하게 열립니다.
입장료
무료
9투어 2일째 세이간토지(青岸渡寺) 1시간 소요
쿠마노 나치대사의 동쪽에 근접한 절로서 불교전래 이전의 닌토쿠 천황때 지어진 사찰로 본당엔 여의륜관음상이 안치되어있습니다.
인덕천황시절 인도에서 쿠마노에 흘러들어온 알몸스님이 나치폭포의 웅덩이에서 발견한 관음상을 안치해서 초가집을 지은것이 기원이라 전해지고 있습니다.
헤이안시대이후는 불교와 도교등을 가미한 종교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도장으로서 쿠마노지역 수행자들의 거점이 되어 최전성기에는 7개 절에 36명의 스님이 있었지만 메이지시대에 이르러 지금의 본당만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1874년 이후 정식으로 세이간토지라는 이름이 붙여지고 천태종파의 절로서 재건되었습니다.
본당은 1587년에 재건된 것으로 무로마치시대 말기의 건축양식을 남긴 중요문화재건축물로 지정되어있으며 암벽을 타고 흘러 내리는 나치노타키를 배경으로 한 세이간토지(靑岸渡寺)의 삼층탑은 신앙의 땅 쿠마노를 대표하는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입장료
센이간토지 무료
삼중탑
대인:300엔
어린이:200엔
10투어 2일째 쿠마노본궁대사(熊野本宮大社)1시간 소요
쿠마노 혼구 대사는 와카야마현 타나베시 혼구쵸에 있는 신사로 게쯔미미코노오오신을 주제신으로 모시고있습니다.
또 다른 이름으로는 쿠마누니마스오오카미(쿠마노좌대신)쿠마누카무로노미고토이라고 합니다.
현재의 본전에는 상4사의 4기둥이 모셔지고 있습니다.
중4사와 하4사의 신은 구사지인 대재원에 작은 사가 지어져 모셔지고 있습니다.
현재의 신전은 산 위에 있지만 1889년의 홍수로 흘러갈 때까지 쿠마노가와의 나카스에 있었습니다.
현재 구사지의 나카스는 「대재원-大斎原」으로 불리는 오오도리이(大鳥居)가 세워져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쿠마노좌대신은 당의 천대산으로부터 비래했다고 여겨지고 있으며 태양신이다라고 하는 설과 나카스에 자리잡고 있던 것으로부터 미나카미로 하는 설 또는 나무의 신으로 하는 설등이 있습니다.
입장료
무료
11투어 2일째 고야산(高野山) 3시간 소요
고야산(高野山)은 와카야마현 이토군 고야쵸에 있는 높이 1000m 전후의 산들의 총칭입니다.
헤이안 시대인 819년 경에 홍법대사 쿠카이의 수행 장소로서 시작된 고야산 진언종의 본거지로 히에이산과 함께 일본 불교의 성지입니다.
현재는 "단상가람"(壇上伽藍)으로 불리는 근본 도장을 중심으로 하는 종교 도시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산내의 사원 수는 고야산 진언종의 총본산인 코고우부지를 포함해 117개에 이르고 그 약 반수가 슈쿠보(宿坊, 수행 중인 승려가 숙박하는 건물)를 겸하고 있습니다.
2004년 7월 7일 쿠마노, 요시노・오오미네와 함께 키이 산지의 영지와 참배길로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지명으로서 "고야산"이란 8개의 봉우리들에 둘러싸인 분지 지역을 가리킵니다(행정상의 이름인 "고야산"도 대체로 이것과 같은 지역이다). 공식적으로 일본에서 고야산이라는 이름의 산은 없습니다.
고야산의 유명한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쿠노인(奥の院) - 쿠카이의 묘가 있고 주변에는 20만기 이상의 광대한 황실, 쿠게, 다이묘의 무덤들이 있습니다.
단조가란(壇上伽藍) - 이곳에 있는 금당은 고야산 전체의 총본당으로 고야산의 주요 종교 행사가 행해집니다.
곤고부지(金剛峰寺) - 고야산 진언종의 총본산입니다.
입장료
콘고우부지
중학생이상:1,000엔
초등학생:300엔
미취학 아동:무료
금당
중학생이상:500엔
미취학 아동:무료
근본대탑
중학생이상:500엔
초등학생이하:무료
도쿠가와가 레이다이
중학생이상:200엔
미취학 아동:무료
보물관
일반:1,300엔
고교・대학생:800엔
초 중학생:600엔
※공통관람권(상기5개소) 중학생이상 2,500엔 / 초등학생이하 대상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