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토역: 교토 시크릿 투어 소개
투어를 시작하기 전 우리 투어가 전체적으로 어떤 순서로 진행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교토여행을 할 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대중교통 패스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교토 핵심투어를 출발하기 전에 꼭 들어주세요!
📌영상+오디오+여행지도를 앱 하나에 모두 담은 <마이퍼스트가이드>!
이제 <마이퍼스트가이드> 비디오 가이드 투어로 현지 가이드 없이 자유롭게, 마음껏 여행을 즐겨보세요!
1. 마이퍼스트가이드는 이렇게 다릅니다!
(1) 비디오 영상제공
음성만 들리는 오디오가이드는 NO! 영상과 함께 들으면 훨씬 다채로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GPS 지도 경로 제공
GPS를 이용한 지도 경로 서비스 제공으로 복잡한 골목길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역사와 인문학을 담은 여행이야기
역사와 인문학을 전공한 전문가들의 검수를 통해 정확한 정보만을 담았습니다.
이제 여행지의 숨겨진 진짜 모습을 탐험해보세요.
(4) 저렴한 비용
현지 투어 대비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알차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5) 넉넉한 기간
이용권 등록 후 90일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1) 내일 갈 여행지, 숙소에서 미리 영상으로 보면서 계획을 세우고 싶으신 분
(2) 내 컨디션, 내 기분에 맞춰 자유롭게 여행하고 싶으신 분.
(3) 여행 명소와 유물에 대한 보다 자세하고 흥미로운 뒷이야기가 궁금하신 분
3. 교토의 떠오르는 명소, 트랜디함을 쫓다!
#교토시크릿_시티투어
교토는 과연, 반드시 가야 하는 곳만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교토의 북쪽부터 서쪽까지도 가봐야 하는 곳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시크릿 투어는 총 8개의 명소를 방문합니다!"
화려한 금빛 누각이 매혹적인 킨카쿠지(금각사)를 시작으로, 일본식 가레산스이 정원이 아름다운 료안지와 텐류지, 옛 왕궁 별장의 모습부터 오중탑까지 구경할 수 있는 닌나지,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경치로 소문난 치쿠린, 노노미야 신사, 도게츠교, 몽키파크까지! 어쩔 때는 영화의 한 장면 속에 내가 쏙! 들어온 거처럼 즐기고, 또 다른 때는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진주를 찾아 떠나는 교토 시크릿 투어, 지금 바로 출발해 볼까요~?
4. 투어 코스 안내 🚩
- 투어 포인트: 25개
- 재생시간: 1시간 20분
- 예상 투어 소요시간: 약 6시간
- 이동수단: 도보+대중교통
(1) 교토 시크릿 투어 소개
(2) 교토 교통 및 버스안내
(3) 킨카쿠지(금각사, 金閣寺)
(4) 킨카쿠지 입장
(5) 킨카쿠지 : 정원과 연못
(6) 킨카쿠지 : 사리전
(7) 료안지(용안사, 龍安寺
(8) 료안지 : 경용지
(9) 료안지 입장
(10) 료안지 : 방장과 방장정원(석정)
(11) 닌나지(仁和寺)
(12) 닌나지 : 니오몬(2왕문, 二王門)
(13) 닌나지 : 티켓구매
(14) 닌나지 : 고텐 입장
(15) 닌나지 : 고텐
(16) 닌나지 : 오무로 벚꽃
(17) 닌나지 : 고쥬노토(오중탑)
(18) 닌나지 : 금당
(19) 노노미야 신사(野宮神社)
(20) 아라시야마 죽림(치쿠린, 竹林)
(21) 텐류지(天龍寺) : 북문(입장권 구매팁)
(22) 텐류지(천룡사) : 소겐치 정원
(23) 도게츠교(도월교, 渡月橋)
(24) 몽키파크
(25) 투어 마무리
5. 교토 시크릿 투어 볼거리
#금각사 #가레산스이정원 #치쿠린 #닌나지
POINT 1. 화려함이 돋보이는 킨카쿠지(金閣寺)
이미 저희 '교토 핵심 투어'를 이용하신 분들이라면, "뭐야, 나 저기 갔다왔는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핵심 투어에 있는 '긴카쿠지(은각사)'와 이름이 비슷할 뿐, 다른 곳입니다. 이곳 킨카쿠지는 일본 학생들의 수학여행 필수 코스로, 찬란하게 빛나는 금빛 누각을 자랑하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인데요. 직접 눈으로 마주하면 딱! 드는 생각이, "화려함을 넘어서 조금 과한데? 역사 유적이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저런 생각이 드는 이유와 관련해서 숨겨진 이야기들 모두 들려드릴 거구요. 화려한 누각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아 그것도 간단하게 설명 드릴 예정입니다.
POINT 2. 가레산스이 정원의 매력에 풍덩~
여러분, 일본의 정원이라고 하는 곳을 가보면 대게 "이게 정원이야? 뭔가 부족한데..." 라는 생각을 하실텐데요. 일본의 정원 형태는 우리와 달리 모래와 돌을 이용한 가레산스이식 정원 형태를 많이 띄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정원의 형태를 료안지와 텐류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료안지의 방장 정원은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이 그곳의 정원을 보고 극찬하였다고 전해지기도 합니다. 또 텐류지의 소겐치 정원은 '일본 정원의 교과서'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각각의 색다른 아름다움이 있는 정원들을 보며, 마음의 여유를 한 스푼 더해보세요!
POINT 3. 닌나지의 구석구석을 돌아보자!
닌나지는 다른 사찰들보다 특히나 볼거리가 더 많은데요. "고텐, 오무로 벚꽃, 오중탑, 금당" 이렇게만 보면 별로 없는 거 같다고요? NO! 그렇지 않은데 말입니다. 고텐은 옛 일본 왕실에서 별장으로 사용했던 건물이고, 니오몬은 교토의 3대문 중 하나이고, 오중탑은 닌나지의 랜드마크인데, 숨겨져 있는 조각상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고, 금당은 과거 왕실에서 사용하던 건물을 옮겨온 건데....'더 말씀드리고 싶은데 너무 길어서 잘랐어요... ㅠㅠ' 이건 간단하게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기 위해 적은 내용일 뿐, 실제로는 많은 많은 내용들을 전달해 드립니다! 그리고 닌나지 처음 들어가실 때 입장권을 구매하게 되어 있는데, "사야 되나?" 하고 조금 고민이 되실 거예요. 여행하는데 고민의 연속이면 힘들잖아요! 그래서 티켓 구매 팁까지 투어 속에서 모~두 설명해 드립니다.
POINT 4. 떠오르는 명소, 아라시야마 지역!
여러분이 마지막으로 방문하실 장소, 바로 아라시야마 지역입니다! 우리 이곳에서는 노노미야 신사를 시작으로 몽키파크까지 5개의 명소를 쭉~ 순서대로 보실 건데요. 각각 어떤 매력이 있는 장소인지 살~짝 알아볼게요! 먼저 우리가 처음 마주하게 되는 노노미야 신사는요. 우리 시크릿 투어에서 유일하게 방문하게 되는 신사입니다. 이곳은 사랑, 결혼 등 인연을 맺어주는 효험이 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두 번째로 만나보실 곳은 치쿠린입니다. 이곳은 "어? 어디서 많이 봤는데" 싶은 수도 있는데요. 영화 <게이샤의 추억>, <첫 눈> 등 다양한 매체에서 자주 등장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요즘 들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 중에 하나인데요. 가만히 걸으면서 파도 치듯 나는 소리를 감상하는 것도 묘미입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텐류지에 이어서 4번째로 방문하실 곳은 도게츠교(도월교)입니다. 이 다리를 보는 풍경이 마치 '달빛이 다리를 건너는 것 같다.' 라고 해서 그 한자 그대로 이름으로 지어진 다리입니다. 그런데 이 다리가 지어진 배경에는 신라계 사람들이 숨어있는데요. 과연 어떤 이야기일지 그 부분은 투어에서 설명 드릴게요! 마지막으로 우리 투어의 마무리를 장식할 몽키파크인데요. 우리 어렸을 때부터 동물원을 가든 해서 많이 들었을텐데, 그 유명한 일본 원숭이를 이곳 교토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이곳은 원숭이를 만나볼 수 있는 것 외에도 또 다른 볼거리가 하나 더 숨어있는데요. 바로 이 몽키파크에서 교토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6. 입장 시간 및 입장료 📅
1. 교토역 3층 관광안내소(인포메이션)
- 운영시간 : 08:30 ~ 19:00
2. 킨카쿠지(금각사, 金閣寺)
- 운영시간 : 09:00 ~ 17:00
- 입장료 : [성인] 500엔, [초·중학생] 300엔
※ 특별 운영 시에는 운영시간 및 입장료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료안지(용안사, 龍安寺)
- [3~11월] 운영시간 : 08:00 ~ 17:00
- [12~2월] 운영시간 : 08:30 ~ 16:30
- 입장료 : [성인] 600엔, [초·중학생] 300엔
※ 2023년 3월까지 성인은 500엔
4. 닌나지(仁和寺)
- [3~11월] 운영시간 : 09:00 ~ 17:00 (벚꽃 시즌은 08:00 오픈)
- [12~2월] 운영시간 : 09:00 ~ 16:30
- 경내 기본 관람 : 무료
- 고텐, 금당 관람 : 입장료 별도
5. 노노미야 신사(野宮神社)
- 운영시간 : 09:00 ~ 17:00
6. 아라시야마 죽림(치쿠린, 竹林)
- 운영시간 : 24시간
- 일몰에 가까운 시간일수록 많이 어둡기 때문에, 꼭! 일몰 시간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7. 텐류지(天龍寺)
- 운영시간 : 08:30 ~ 17:00
- [정원] 입장료 : [성인] 500엔, [초·중학생] 300엔
- [사찰] 입장료 : 정원 입장료에 300엔 추가
※ 사찰은 행사 등으로 들어갈 수 없는 날이 있습니다.
8. 몽키파크
- 운영시간 : 09:00 ~ 16:00
※ 원숭이가 일찍 산으로 돌아가는 경우, 원숭이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 계절에 따라 운영시간은 바뀔 수 있으니 반드시 구글에서 운영시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입장료 : [성인] 600엔, [초·중학생] 300엔
- 매표소로부터 20~30분 정도 산을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 일몰에 가까운 시간일수록 많이 어둡기 때문에, 꼭! 일몰 시간 확인 후 내려오는 시간 충분히 고려해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7. 투어 TIP 💡
- 워킹 투어로 진행되어 편한 복장과 가벼운 작은 가방만 휴대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총 6시간 정도 진행되는 코스입니다. 코스별 운영시간을 충분히 고려해 오전 9~10시에는 투어를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해외여행 시에는 항상 소지품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주머니에 휴대폰을 넣지 말고 가방은 잠금을 꼭 철저하게 확인하세요.
투어를 시작하기 전 우리 투어가 전체적으로 어떤 순서로 진행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교토여행을 할 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대중교통 패스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교토 핵심투어를 출발하기 전에 꼭 들어주세요!
매혹의 찬란한 금빛 누각을 자랑하는 금각사! 이곳은 일본 학생들이 수학 여행지로 필수적으로 가는 코스인데요. 일본 애니메이션에서도 많이 등장하는 이곳, 어떤 숨겨진 이야기가 있는지 먼저 알아볼까요? 금각사 입구에 도착하시면 바로 검은색 나무로 만들어진 입구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부터 매표소로 이동하는 길에 종문, 비석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그 볼거리들 같이 알아보면서 이동해보갰습니다.
화려한 금각 앞에 광활하게 펼쳐진 정원과 연못! 여기에 있는 모두가 그냥 만들어진 것은 없다는데요. 어떤 의미가 들어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여러분, 이제 드디어 정말 화려하게 빛나고 있는 금각을 보실 건데요. 그런데 아무리 봐도 너무 화려하죠~? 왜 이렇게 까지 화려하게 만들어졌는지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이곳 료안지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엘리자베스 여왕도 OO을 보고 극찬한 바가 있다고 합니다. 과연 무엇 때문일까요~? :) 매표 후 들어오시면 바로 왼쪽에 커다란 연못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 연못은 사계절 각각 색다른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그 정원, 지금 한번 만나보실까요~?
이제 우리가 궁금해하던 그것을 만나러 가보기 위해 료안지 건물 내부로 입장하실 건데요. 입장해서 그곳을 향해 무작정 달려가시면 안되고요~ 특별한 문인 칙사문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이 극찬한 바로 그것! 방장정원인 석정인데요. 그런데 여기있는 돌들,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한 눈에 담을 수 없다는 사실! 왜 일까요~?
닌나지 입구에 도착하셨나요~? 이곳에는 꼭 봐야하는 것들이 숨겨져 있는데요. 어떤 것이 중요한지 먼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니오몬은 교토의 3대문 중 하나인데요. 이 문이 니오몬(2왕문)으로 불리는 거는 숫자 2랑 관련이 있다고 추정되고 있는데요. 어떤 부분일지 살펴보겠습니다!
닌나지 경내를 둘러보는 것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고텐과 금당 내부를 보는 것은 유료인데요. 입장권을 구매하실지 말지 설명을 듣고 결정해 보셔도 좋습니다! 이곳은 교토가 수도였을 때, 옛 왕궁의 별장으로 사용되던 곳입니다. 일본스러운 건축 양식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이곳, 입장해보겠습니다! 옛날 왕궁의 별장은 어떤 느낌이었는지 정원과 건물들을 천천히 구경하시면 되는데요. 건물 외관에 특이하게 중국식 양식을 사용한 것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알아보시죠!
이곳의 벚꽃은 다른 곳들과 달리 그만의 특이한 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 일본 명승지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과연 그것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 이곳의 벚꽃은 4월 중순 정도에 만개합니다.
이 오중탑은 닌나지의 랜드마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벚꽃 시즌에는 많은 사람들이 벚꽃과 오중탑을 함께 나오도록 많이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냥 눈으로 예쁜 거 말고도 이 탑에는 숨겨진 볼거리들이 있는데요. 지금 바로 알아보실까요~?
자, 드디어 닌나지의 본당, 금당입니다! 이 건물은 옛 황궁의 건물을 이축해 놓은 것이라고 하는데요. 금당 내부와 외부 모두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둘러보세요!
입구의 검은 도리이가 매력적인 노노미야 신사! 이곳은 사랑, 결혼 등 인연을 맺어주는 효험이 있는 걸로 유명해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랍니다.
※ 이곳은 시크릿 투어에서 유일하게 방문하는 신사입니다.
영화 '게이샤의 추억' 등 다양한 매체의 배경으로 등장하며 관광객들이 찾는 필수 코스가 된 이곳! 마치 파도 치듯 소리내는 대숲을 지나며, 이곳만의 분위기를 한껏 즐겨보세요. :)
※ 여름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모기기피제가 있다면 뿌리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교토 5산 중 제1 사찰로 꼽히는데요. 텐류지 입장권이 이곳 북문에서 구매하실 때랑 본당 입구 쪽에서 구매하실 때랑이 다릅니다! 그래서 구매하시는데 어렵지 않도록 그 차이와 구매법을 모두 알려드릴게요.
경내에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지만, 텐류지의 자랑 '소겐치 정원'입니다. 이곳은 '일본 정원의 교과서'라고 불리는데요. 마치 아라시야마의 아름다운 풍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달이 건너는 다리] 라는 뜻을 가진 도월교. 이곳은 우리나라 삼국 중 신라계 인물들과 관련이 깊은 곳인데요! 이 다리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 한번 들어보실까요~?
'일본' 하면 또 '원숭이' 아니겠습니까~? 어려서부터 많이 들었던 일본 원숭이를 이곳 교토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원숭이 말고도 볼거리가 하나 더 있는데요. 지금 바로 만나보러 가시죠!
여기까지 저희 시크릿 투어와 함께하셨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여행 되셨나요? :D 그러셨길 바라면서 다른 투어에서도 또 만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