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박물관,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타이페이 고궁박물관은 아시아에서는 독보적인 규모를 자랑해요. 세계 4대 박물관으로 꼽힌다고 하니 그 웅장함은 가본 사람들만 알 수 있어요. 약 69만 점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보물이 주기적으로 교체돼 재방문해도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라 언제 가도 좋은 곳이에요.
우리나라에서는 tvN의 인기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에 방영된 이후로 인지도가 높아져 타이페이 여행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한 곳이에요. 워낙 규모가 거대하고 유물의 가지수가 많다보니 방문 전에 어떤 곳을 중점적으로 관람할지 미리 계획을 짜고 가면 더욱 알차게 관람할 수 있어요.
언제 방문하는 것이 좋을까?
별도의 가이드 투어를 하지 않고 대만 고궁박물원을 보려면 무조건 개장하자마자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이 때 가장 사람이 적답니다. 보통 가이드 투어가 오후에 하기 때문에 오전 시간에 방문하면 꽤나 여유롭게 고궁박물원을 돌아볼 수 있어요.
꼭 봐야 할 유물을 소개해요
대만 고궁박물원 내부에는 정말 다양한 유물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 꼭 봐야할 것들만 소개할게요.
1. 육형석 :
동파육을 본따 조각한 것으로 17세기 취옥백채와 더불어 대만 최고의 유물로 손꼽히고 있어요.
2. 취옥백채 :
부분이 녹색, 아랫부분이 하얀색인 하급 자연 옥을 이용해 배추의 모양으로 만든 대만의 보물이에요.
3. 여요연화식온완 :
북송때 만들어진 자기로 독특한 모양으로 유명해요.
찾아가는 방법을 소개해요
대만 고궁박물원은 세계적인 박물관이지만 주변이 산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곳은 아니예요. 그래서 찾아가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해요! 가장 대중적인 방법은 타이베이 첩운 단수이신이선을 타고 스린 역에서 하차 후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에요. 여기서 타는 버스는 대부분 종점이 고궁박물원이니 아무거나 타도 방문할 수 있어요.
정문까지 나갈 필요 없이 박물관 본관 지하 1층 출구 바로 앞에 정차하는 紅30, 小18(스린역), 棕20(젠난루역)번 버스를 추천해요.
투어로 둘러보는 것도 추천해요
국립 고궁박물관은 크기도 상당하고 내부 유물의 수도 압도적으로 많아서 가이드 투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유쾌한 한국인 전문 가이드와 함께 소규모로 재미와 지식을 모두 챙기며 즐거운 박물관 투어를 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투어 예약하러 가기
와그에서 입장권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
와그는 국립 고궁박물관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 일낸 내내 가장 저렴한 가격에 입장권을 판매하고 있어요. 현장보다 저렴한 것은 물론 온라인 최저가에 판매하고 있으니 더 합리적인 가격에 입장권을 구입해 고궁박물관에 방문해보세요.